본문 바로가기
Fishing info

알리발 스티즈 호환 쉘로우스풀 비교시험

by lens 2022. 11. 15.
728x90
반응형
SMALL

스티즈 호환스풀구입 튜닝 그리고 sssv드랙음튜닝


알리표 스티즈 스풀을 주문한게 오늘도착했습니다.

기쁜맘으로 오픈했는데... 어라????
뭔가 좀 이상하네요???


이건 스티즈 규격 스풀사이즈 입니다...
그런데...

오늘 도착한 스풀...
알파스 스풀을 보내줬네요.

셀러에게 강력하게 항의글 보내야겠습니다..

일단 온거니 테스트 해봅니다..

무게는 정말 가볍네요.

로터 덕트 테스트해봅니다.



이건 오리지날 sv스풀..

이건 쉘로우 스풀..

덕트가 튀어나오긴하는데 돌출되는 깊이가 얕습니다..

어쨌든 교환받던지 해야겠네요....ㅠㅠ


기다리고 기다린게 엉뚱한 녀석이 오다니...ㅠㅠ



어제 잘못온 알파스인지 픽시인지 알리 피네스 스풀때문에 셀러하고 옥신각신했습니다.ㅠㅠ
셀러는 스티즈용 다시보내줄테니 반송해달라하고
저는 번거롭고 우체국 갈시간 않되니 그냥보내달라하고...

결국은 모종의 거래로 서로 윈윈하면서 안보내고 스티즈 스풀 다시 보내준다고하더군요.


그리고 스풀핀 리무버하고 시마노 avail원심킷 추가주문했습니다.

그럼 픽시 스풀은 어떻게했을까요????
ㅎㅎㅎ

분해들어갑니다.


파란녀석은 스티즈 스풀 검정은 픽시 스풀입니다.
스티즈 스풀은 sv덕트 작동안해서 덕트 튀어나온상태로 고정시켰습니다.
픽시는 sv덕트 작동하구요.


둘다 세라믹 베어링 입니다만 픽시에들어간 베어링이 사이즈가 더 작습니다. 하우징이 크기를 맞춰주더군요.



sv로터 하고 부품들 모두 분해했습니다.
그리고

sv 파츠하고 덕트 교환
베어링도 교환으로 완성했네요.. ㅎㅎㅎ
테스트 해보니 잘작동하고 브레이크도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보름후 신형 스티즈 스풀 올때까진 이걸로 써야겠습니다... ㅎㅎㅎ

오리지널 sv스풀은 진짜 찬밥이 되어버렸네요.


연휴 출조를 위해 라인감고 다시 로드에 물려놨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비도오고 심심해서 스피닝릴 드랙커버의 클릭음을 베이트릴에 넣어봤습니다만...
실패네요..
소리가 너무작고 드랙 잠글수록 소리가 작아집니다..




그래도 재미는 있었네요..ㅎ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