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shing info

OSP하이피쳐와 파요 팬텀스페로우 비교 알리 토네이도 장구통릴 튜닝

by lens 2022. 11. 7.
728x90
반응형
SMALL

파요팬텀스페로우 비교

알리 토네이도 장구통릴 영입및 튜닝




파요의 하이피쳐 이미테이션 비교해봅니다..
일단 몇개주문해서 받아보고 오리지널과 비교해 봤습니다.

헤드 부분입니다.
위가 하이피쳐 아래가 스패로우..
헤드 각진부분과 아랫쪽 무게배분은 하이피쳐가 이뻐 보이네요.

아이스케끼 해봤습니다.
훅은 예리함이나 사이즈 거의 동일합니다.


블레이드와 전체저인 모습입니다.
하이피쳐의 빗살무늬는 프레셔 받은 필드에서 위화감을 덜주기 위해서 저렇게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조과 차이가 날지는 모르겠네요.
스위벨 회전력도 거의 차이가 없이 아주 잘돕니다.



이녀석들로 부담없이 막써보고 조과 좋으면 더 주문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아끼는 커스텀 스베....


에버그린 인스파이어 입니다..
훅부러지고 블레이드 빠지고 해서 수리했습니다.

오늘 같이온 녀석이 또있습니다.
카나모리 타카하시가 프로듀싱한 레벨바이브 이미테이션 입니다.
오리지널은 구하기도 힘들어서 몇차례 찾아보다가 포기했던 녀석입니다.



오리지널이 없어서 비교는 못했습니다.
무게중심이 머리쪽에 집중되어 있더군요.
기대됩니다..

내일 기산수로 가서 시험해보렵니다.



토네이도 장구통릴.. 지난달에만해도 110달러였는데 할인하더군요 45달러..
다른분들 좋다고 사용평남겨서 질럿습니다.
마침 5점대릴이 땡기기도 했습니다...


한손에 쏙들어오는파지감.. 나름 괘안네요.

릴무게와 스풀무게 입니다.
무난합니다.

드랙테스트 입니다.
질리언 st 7~8키로 최대 13키로 드랙력인데 전혀 안밀립니다.
여름 커버낚시용으로 딱인듯 싶네요.

그러나...

마감은 좀떨어집니다..
그리고....


라인감고 캐스팅.....
빽 또빽 또빽
브레이크 맥스외엔 모두 빽입니다.
셀러한테 문의해보니.....


정상이고 다른부품들 간섭때문에 일케생긴거고 제가 적응이 필요하다네요....ㅠㅠ
아직 멀었나봅니다.


그래서....
맥튠 실시


낑겨있던 1.5t에서 2t로 교체..
갖고있던 1.5t도 중국산과 자력차이가 나더군요...
중국 자석 제대로 못만드는지....

교체하고 캐스팅해보니 비거리 그럭저럭 날아가네요..
오밤중 앞마당에서 캐스팅하고 리트리브 하는데 들고양이가 계속 루어를 덮쳐 몇미터 날아가는지 확인는 못했습니다.

주말 마수하러 갖고나가야겠습니다.


이제 패스트무빙 돌리기위해 5점대릴과 레귤러 로드를 준비합니다.



지난번 구입한 토네이도릴 그러나 비거리가 안나와 묵혀두었다가 쉘로우스풀 구입해봤습니다.
오늘 돌려보니 비거리 잘나오고 캐스팅도 안정적이더군요.

딮스풀 빼고 쉘로우 스풀에 권사량 맞추기위해 지소울 합사 만땅감아줬습니다.

로드는 메가배스 휴가ml에 셋팅했네요.

나중에 콩 만져보게되면 비교해봐야겠습니다.

오늘 당거리서 한마리 터지고 한마리 털리고 꽝치고 털털거리며 들어왔습니다.ㅠㅠ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