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shing info

신개념 탑워터 커버에서 쓰는 와퍼플로퍼 자칼 가글 구입 사용기

by lens 2023. 3. 14.
728x90
반응형
SMALL

쟈칼 신개념 버즈베이트 탑워터 평택호 배스 마수걸이


2017년도 가장핫했던 루어라면 와퍼플로퍼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탑워터 최애템 이라생각되서 130 110 90 75 모든사이즈 다 구입했더랬습니다.
지금은 75만 쓰고 있네요.


그런데 이놈들 문제는 부유물이나 브러시등에 쓰면 프로펠러 사이로 이물질이 들어가 몸통전체가 회전하면서 라인을 꼬아놓더군요.
그리고 90사이즈는 더 심하구요.


그래도 와퍼 파장음에 배스반응이 굉장했습니다.
염치저수지 떼피딩끝나고 쉬는타임에 던지면 또 떼피딩하는현상도 보이고 파장음이 베이트피쉬 피딩음하고 비슷하기도 했습니다.

스프린커도 비슷한 파장음 발생해서 좋긴하지만 유독 꼬리만 바이트하는경우가 다반사였네요.


https://youtu.be/MC8zxczJ-V8


신개념 버즈베이트 인듯 싶습니다.
직구 할까말까 하다가 이제야 구입하게 됬습니다.

그런데....
일본쪽 후기보니까 고속릴링에나 파장음 발생하고 왠만한 버즈베이트 릴링에는 스피너베이트처럼 가라앉아서 온다더군요.
운용힘들다는 후기도 많았고...


장점으로는 버즈베이트처럼 공기저항에따른 비거리 손실없이 스피너베이트만큼 날아가 준다네요.

그래서 좀더 검색해보니 암구부려서 보완이 되는듯 싶습니다.

얼마안남은 탑워터시즌 마수가능할런지 모르겠네요..
실사용 해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일단 평택에서 제일 잘먹히는 검정색부터 꺼냈네요.

~~~~~~~~~~~~~~~~~~~~~~~~~~~~~~~~~
늦게 후기 추가합니다.
딱잘라 말하자면 와퍼 사세요.
상당히 비효율적입니다.
와퍼랑 비교해서 빠지는부분 꼽자면
비거리 떨어지고 파장음도 별로입니다. 치명적이죠.
장점은 줄꼬임 덜한것정도....

부유물 버즈베이트보다 잘걸립니다.
그리고 수면위로 띄우려면 광속릴링해야 떠서오더군요.

와퍼는 트래블훅이라 치면 걸리지만 이건 광속릴링에 미스바이트 잦네요..

실패한 루어구매 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