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shing info

알파스 에어 tw 영입및 잠깐 사용기

by lens 2023. 1. 5.
728x90
반응형
SMALL

베이트피네스 최강을 가린다. 다이와 알파스 에어 tw 영입 비거리 비교 테스트



알파스 에어tw가 도칙했습니다.

이제품 제일기대한건 28mm 스풀직경에 SVTW 입니다.
시마노에서 점점 다이와로 제품을 옮겨가게 되네요.

스풀정말 앙증맞습니다.
피네스 스풀 직경 28mm 처음엔 반신반의 했습니다. 28mm 베이트 피네스로 쓰기엔 백러시 컨트롤은 쉽겠지만 비거리가 제대로 나올까 하는 의심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베이트 피네트 장타가 필요없는 낚시형태에 타겟 거리가 15미터 이내범위를 탐색하는지라 일단은 구입했습니다.


개봉후 릴링해봤는데 릴링감은 썩좋지 않네요.. 고기어라서 그런가???

알데바란 대체로 갑니다.
엑스프라이드 166ml 라인은 바니쉬 레볼루션 7lb.

퇴근하고 당거리로 테스트 갔습니다.

이전 알데바란하고 스티즈ct 피네스튠 테스트는 아래링크 참고하시길..
https://anglers.tistory.com/entry/%EC%95%8C%EB%A6%AC-%EC%8A%A4%ED%8B%B0%EC%A6%88-ct-roro-%EC%8A%A4%ED%92%80-%EB%8F%84%EC%B0%A9%EB%B0%8F-%ED%85%8C%EC%8A%A4%ED%8A%B8

 




자주쓰는 극피네스 채비 2그램짜리 테스트 해봅니다.

우와~~ 비거리 잘나옵니다. 백러시 제어도 정말 잘됩니다. 스티즈 CT는 신경써서 던져야 했지만 이제품은 바람 부는 상황에서도 컨트롤 잘되더군요. 비거리는 스티즈 피네스튠 하고 비슷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스티즈도 같은채비 다시던져봤네요 역시 이무게는 어느정도 비슷하게 뽑아주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블린 3.5인치 노싱커 이정도 채비는 당연히 스풀직경 더 큰 스티즈가 잘나오겠지란 생각을 했습니다.

어머나 백러시 제어가 잘되니 비거리가 쭉쭉 잘나오네요..
예상을 뒤집는 결과가 나와버리고 마네요....

스티즈로 다시

알파스가 백래쉬 제어 잘되 잘날아갑니다.
스티즈는 브레이크 낮추고 힘조금 들어가면 빽 나게 되더군요.

시험삼아 이것도 던져봤네요.. ㅎㅎㅎ 이게 설마 던져지겠어?? 빽러시 나겠지 했습니다.
루어무게를 거의 못느낍니다.

이정도면 대단하네요...
어거지로 크게 원그리듯이 던지긴 했는데 캐스팅이 됩니다..ㅎㅎㅎ

그리고 사용감 남겨봅니다.

에어브레이크 좋아요 맞바람에 캐스팅해도 빽 잘안나고 제어 잘됩니다.
2.5그램짜리 노싱커 잘날아갑니다.

릴링감은 새제품 답지않게 거치네요.
한손으로 스타드랙이용해서 감아들이기 좀 불편합니다.

알데보단 무겁지만 그닥 크게 신경 안쓰이네요.

파지감 커팩트해서 좋네요.

테스트 끝내고마수도전합니다.

고기어비 답게 집행하는데 힘이드네요..
근데 알데바란도 고기어 인데 이리힘들진 않았는데 고기걸고 릴링하는데 힘이 더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암튼 좀더 써봐야겠네요..

이거면 스피닝 영역을 완벽하게 커버할듯 싶습니다.
특히나 맞바람에 베이트 빽 나는것도 잘잡아줍니다.

올해 피네스 두태클 잘 부탁한닷!!!

모기에 못버티고 나오면서 간만에 눈에거슬리는거 좀 줏어갖고 나왔습니다.

쓰레기 더늘지 않기를....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