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shing info

줍낚한 스피너베이트 수리 그리고 자작 스피너베이트

by lens 2022. 12. 15.
728x90
반응형
SMALL

빈살만처럼 부자되고픈 가난한 낚시꾼의 줍낚 스피너베이트 수리 자작 스피너베이트 컴팩스 더블암 스피너베이트 자작 당거리 배스낚시


대부분 필드에서 스피너 베이트 줍다보면 훅부분이 녹슬어 못쓰게 되어 버리시는분들 많더군요.
하이피쳐같은 스피너베이트는 개당 14000원정도 하는지라 그냥은 못지나치게 되더라구요.
고가 루어는 제돈주고는 못사고 이미테이션 위주로 사게되더라구요.
고가 루어 밑걸리면 너무 속이 쓰립니다.

방법은 두가지로 했네요.

우럭용 지그헤드 입니다.
스베헤드역활하기 딱좋아보입니다.
줍낙한 스피너베이트 암과 블레이드 부분만 남기고 버립니다.

훅아이에 암을 구부려 지그 스피너 처럼 구부려줍니다.
스커트 달아주면 끝....
우럭용 지그헤드가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스피너베이트등에 사용하기가 딱 좋더라구요.

그리고 다른방법은 스트레이트 훅을 기존 훅있던자리에 홈을 내주고 칭칭감고 순접으로 고정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이렇게해도 40cm 넘는 배스들 들어뽕 해도 끄덕없더군요.
이렇게 수리한 스베는 밑걸림 심한곳에 일단 탐색용으로 던집니다. ㅎㅎㅎ
정치망 폐그물의 밑걸림 심한곳에 파일럿으로 던져 나오면 땡큐 밑걸리면 아쉽지만 안녕`~~
이런식으로 과감하게 운용하니 조과도 좋아지더라구요.

이번엔 우럭용 지그헤드로 스피너베이트를 만들어봤습니다.

3/8온스 지그헤드입니다.
그리고 바로 필드테스트 해봤네요.

막 뽑아냈습니다.
그러나 스텐강선이 얇아 휘어지고 빠지고 하더군요.

그래서 개선 해봤습니다.

훅아이에서 스트레이트로 늘여주고힘받는 부분은 직선 그리고 블레이드 암은 돌돌 감아줘서 변형을 최소화 했네요.
그리고 우럭용 지그헤드 1/2온스로 늘였습니다.
이전에 만든것 써보니 비거리가 아쉬워지더군요.
그리고 유속있는 수로에서는 금방 떠올라서 운용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4짜 들어뽕해도 끄떡없네요 ㅎㅎㅎ
스베는 넘쳐나네요.
필드에서 아는분들뵈면 한두개씩 뿌리는데도 40여개가 서브태클에 쌓여있습니다.
올핸 아낌없이 쓰렵니다.

밤에심심하고 해서 꼼지락 거려봤습니다. 한시도 가만 못있네요. 머릿속이 낚시생각으로 꽉차서 뭔가 생각나면 바로 움직여야 직성이 풀리더라구요.

이번엔 컴팩트 스피너베이트 두개

컴팩트하게 더블암으로.. 이러면 예민한 배스들한테 어필도 되고 부담도 덜될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시간이 또남아서 하나더

ㅎㅎㅎ 고기잡기전 밑걸리지 않으면 다행인데...
스피너 베이트 장애물 돌파력 좋다던데 저는 밑걸려서 버리는게 잡는것 보다 많았습니다.

제 아이템박스입니다..
작업은 항상 여기서 하네요..
왠만한 루어는 여기서 뚝딱하고 만들어 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