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shing info

기어나간 ss sv 와 질리언 hlc 기어교체 그리고 드랙음 삽입

by lens 2022. 12. 4.
728x90
반응형
SMALL

다이와 sssv 질리언 hlc 기어교체 호환성 테스트 정비



디즈6 반클러치 현상이 심해 병원보냈습니다.
패스트 무빙계 릴하나가 비었네요..
쏘감용으로 딱좋았는데 반클러치에 썸바가 바디 긁어먹더라구요.

아부가르시아 고질병은 어쩔수 없는지....
대타로 ss sv 꺼냈는데 릴링소음 정말 거슬립니다.


이상태는 어느정도 참겠지만 부하걸리면 옆에서 쳐다볼정도로 소음이 심해집니다.
메인기어 피니언 기어 주문하려니 수리대응이라 개별구매불가!!!
이런 대응 정말 않좋더라구요. 메인기어 나가면 다이와에 보낼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질리언hlc메인기어 피니언 기어 주문했습니다.
메인기어 피니언 기어 사이즈 측정해본 결과 SSSV 와 사이즈가 동일하더라구요.

왜 질리언 이냐구요?? 유일하게 hlc만 수리대응이 아니라 구입가능하더군요.
그리고 두랄루민 기어가 아니라 황동기어라서 무게는 늘어나지만 내구성이 훨씬 좋아집니다.

오늘 택배도착했습니다.

끼워보니 제몸에 들어간듯 아주 딱!!!!
기왕 작업하는거 질리언용 드랙음판도 넣습니다. 제대로 튜닝하게되네요..ㅎㅎㅎ
전보다 훨씬 부드러워졌고 기어 이빨끼리 마찰음하고 진동이 쏙 들어갔네요..
스풀 세라믹 베어링까지 빼면 더 정숙해질듯 싶습니다.

그리고 드랙 꽉잠그면 무시무시해지네요..ㅎㅎㅎ
8KG 드랙력 릴 하고 비교해봐도 안밀립니다.


핸들도 조립하는김에 타이거 노브하고 카본핸들로 교체!!
이번 연휴때 제대로 굴려봐야겠습니다.
ss sv 드랙음 꼭 넣고싶고 드랙력 높이고 싶으신분 그리고 기어마모생기신분은 해볼만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